최종편집 : 2024-04-28 | 오후 06:42:25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학교소식

교육

문화/예술

패션/디자인

스포츠

축제/관광

포토뉴스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교육/문화 > 패션/디자인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컬러풀대구페스티벌 내달 5일 개막

2018년 04월 25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오는 5월 5일과 6일 양일간 매일 오후 1시부터 열정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2018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 대구시민과 국내·외 관람객을 초대한다.

지역 대표축제라는 명성을 뛰어넘어 세계인의 축제로 발돋움 하기 위해 더욱 내실을 기한 올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5일 오후 1시 대박을 터트릴 500여명과 함께 ‘도전~대구, 대구~대박’이라는 오프닝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컬러풀퍼레이드, 거리공연, 예술장터, 푸드트럭 운영뿐만 아니라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가족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킬러콘텐츠인 ‘컬러풀퍼레이드’는 5월 5일 오후 6시 30분 퍼레이드 개막식을 시작으로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약 2km 구간에서 83개팀 4,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펼쳐진다.

올해는 퍼레이드 참여인원을 1팀당 10명에서 100명으로 제한함으로써 진행시간을 지난해 4시간에서 3시간정도로 1시간 단축하고 퍼레이드 음향카를 팀별로 지원하여 자신의 음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 팀별 공연과 개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全구간 퍼포먼스를 진행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한 층 콘텐츠가 강화된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특히, 자매·우호도시인 중국의 청두, 닝보, 선양과 베트남의 호치민, 일본, 러시아 등 4개국 8개 도시와 태국, 필리핀, 몽골, 콩고 등 다문화 10개팀이 참여하여 각 국의 전통의상과 춤, 소품 등 색다른 볼거리를제공한다. 중국 닝보의 국가급무형문화유산인 봉화포용(용춤), 청두의 다양한 소수민족춤, 일본 나고야의 차크라무용단 그리고 도쿄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그룹 고마린파, 베트남 호치민의 사자춤, 러시아 아찬시의 타시마와 우스리스크시의 스타일팀 등이 고유한 전통과 문화를 보여줌으로써 글로벌한 퍼레이드 면모를 과시하게 된다.

또한, 퍼레이드 개막 직전 대구축제학교 2기 수료생들이 시민들과 현장에서 퍼레이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길놀이 퍼레이드를 진행함으로써 퍼레이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 나갈 예정이다. 평소 퍼레이드에 참여하고 싶었던 개인 참가자들이 퍼레이드 개막 전에 국채보상로에서 퍼레이드 체험을 하게 되는데 참가 희망자는 대구축제학교 사전모집과 5일 현장모집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아울러, 달빛동맹 교류를 통한 광주 이연정 무용단, 대구와 같이 동아시아문화도시 국내도시인 제주도의 제라한팀과 부산의 동아대팀 그리고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서울씨나(한국시니어종합예술원)팀등타지역팀들도 컬러풀대구페스티벌과 함께 할 예정이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일대에서는 컬러풀 아트마켓, 푸드트럭, 컬러풀 홍보관 및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었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는 120여개의 아트마켓 부스에서 지역 예술작가들의 창작 수공예품, 생활소품, 악세사리 등이 판매되는 컬러풀 아트마켓이 열리는데 간단한 체험부스도 있어 아트마켓을 둘러보며 체험프로그램들도 즐길 수 있다.

공평네거리와 종각네거리 양편에서는 전국 8개 도시 59대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푸드트럭 축제가 펼쳐지고 취식장소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축제분위기를 한층 더 편안하게 하고, 구·군 홍보부스 및 반야월 연근 등 특산물 판매, 드론 및 전통의상 체험 등으로 구성되는 컬러풀 홍보관도 종각 앞에 마련되었다.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대구시, 5월부터 어르신 급행버

일본 사가에시 자매결연 50주년

배움으로 행복한 도시 예천

청송군, 농촌협약 공모 준비에

대구시, 제조업 AI융합 기반

안동시,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참

경북도, ‘경북형 주민대피시스템

봉화군, 석포2지구 지적재조사사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출향인들의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